수강후기


 

글로벌 물류수출입관리 사무원양성 과정

등록일 17-07-18 17:55

< 취업 후기 >

 

항만 중심 도시인 부산에서 태어나고 자란 저는, 무역.물류 분야에 대한 관심은 항상 있었지만, 호텔경영학이 전공이어서 글로벌수출입물류라는 과정에 참가한다는 것이 정말 저와는 상관없는 직종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무역이라고 하면 영어를 굉장히 잘해야 한다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어학연수 경험도 많지 않은 제가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 또한 있었습니다. 그래서 동성직업학교의 글로벌수출입물류과정에 신청할 때도 반신반의 하며 신청했던 것이 생생히 기억납니다.

 

처음에는 너무나도 생소한 무역 개념과 용어에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담당선생님들께서 학생들에게 꾸준히 동기부여를 시켜주셨고 믿음을 주셨기 때문에 꾸준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4개월의 교육기간 동안 준무역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무역.물류 실무를 익힐 수 있었던 것은 물론, 무역영어 1,2급과 원산지 실무사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코스닥 상장의 제조수출회사 해외영업팀의 유럽담당 파트로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학부시절에 취업마인드 교육 동아리에서 활동했었기 때문에 면접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잘 준비 해왔으나 무역.물류 분야와 관련하여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직무 면접에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자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유럽파트의 해외영업 및 FTA업무와 관련하여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첨삭을 도와주시고 면접 대비도 조언해주셨습니다.

 

면접이 있기 전날, 영어실력 등이 쟁쟁한 경쟁자들과의 면접에서 주눅이 들 것 같아서 미리 걱정을 하자, 선생님께서는 기업의 면접관들이 영어실력, 직무능력만 보는 것은 절대 아니라고 하시면서 그보다 더 중요하게 인성, 성실성, 적극성, 적응력, 호감가는 말투와 인상 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시면서 잘 준비해왔고 충분히 경쟁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고, 함께 공부하던 친구들도 힘을 내서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습니다.

 

비록 힘든 과정이지만 모든 동료 학생들과 함께 서로 서로를 도우며 공부하였고, 동 학교의 담당선생님들의 가르침과 학교의 취업 지원 활동 등을 믿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윤채영 2017년 07월03일  

디케이락 주식회사 입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