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입무역사무원,국제무역사 수강후기

등록일 15-03-11 11:22

1426040505_17511917236.png 

1426040558_17511917236.png 

 

 

 

제게 동성의 신입무역사무원 수업은 많은 도움이 되고 큰 길잡이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남,녀 두선생님의 각각 다른 개성과 다른 교육방식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실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김해만 선생님의 실무 중심과 현장 중심 그리고 경험에 이루어 나온 강의와 김민정 선생님의 꼼꼼한 이론 강의와 꼼꼼한 실습 수업등 이 각기 다른 스타일이 무역에 대해 늘 궁금해 하던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게 이 수업은 많은 도움이 되고 큰 길잡이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남,녀 두선생님의 각각 다른 개성과 다른 교육방식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실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김해만 선생님의 실무 중심과 현장 중심 그리고 경험에 이루어 나온 강의와 김민정 선생님의 꼼꼼한 이론 강의와 꼼꼼한 실습 수업등 이 각기 다른 스타일이 무역에 대해 늘 궁금해 하던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역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는데 여러가지 실무이야기와 반복하는 학습, 기출문제 등을 통해 무역이라는 것을 조금이나마 느끼게 되었습니다. 스스로도 좀 더 학습해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김해만,김민정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무역 비전공자로서 국제무역사라는 어려운 자격증 과목에 도전한다는 것에 조금은 두렵고 생소하였습니다. 하지만 김해만,김민정 선생님의 꼼꼼한 강의로 인해 무역에 대해 조금 가까이에 다가간것 같습니다. 또한 한달 수업후에 무역관리사까지 합격하게 되어 기쁘구요, 동성직업전문학교의 시설도 좋았던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반적인 무역 관련 지식을 가르치실 뿐만 아니라 실무에서 접할 수 있는 수출입 관련 서류를 볼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했어요 서류를 분석하고 직접 작성하는 시간이 있어서 어떤 식으로 업무를 할지 파악이 빨리 되어서 좋았구요. 나눠주신 비즈니스 영작 자료 감사히 쓰겠습니다. (강의 들으면서 받은 A4용지 두께가 제법되는;;;) 열심히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전에 들었던 수업이 이론쪽의 교육이었다면, 신입무역사무원 수업은 기업에 필요한 신용장작성, 네고서류 작성법등을 직접 실습함으로서 보다 더 실무에 적합한 무역사무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강사님의 경험담을 들음으로서 보다 더 무역에 가까워진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 수강은 회사에 들어가서 필요한 서류들을 직접 배울 수 있어서 좋앗습니다. 그리고 책으로 이론도 듣고 실무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앗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로 직접 서류작성을 할 수 있었던게 가장 좋앗습니다.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실제로 신용장, P/L등을 작성해 보면서 눈으로 보는 것 이상으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열성적인 선생님들의 강의로 무역에 관해 좀 더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모두들 한달여 간 수고 하셨습니다.

이번 신입무역사무원 수업을 통해 무역실무에서 접하게 되는 서류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수 있으며 기본적인 무역전반기초지식과 더불어 자격증 까지 얻을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였습니다. 다만 짧은 시간에 수업을 하다보니 무역에 대해 기초 지식이 다소 부족한 분들은 따라오기에 벅찰수도 있는 수업이였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열심히 복습예습만 하더라도 충분히 기초지식을 쌓을수 있는 기회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네요 ~ 감사합니다^^

초보와 경력자 모두에게 이론은 물론이고 문서작성에 있어 자신감을 부여해주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수업시간 이외에 학습정보도 같이 제공해주어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채울 수 있는 점도 좋네요. 수업 중간에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질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국제무역사 자격증은 꽤 난이도가 높기로 악명이 자자한 자격증이라고 들었습니다. 지난번 동성에서 국제 비지니스 무역사원 과정을 수료하면서 이왕이면 더 깊이 공부하고 준비 하고 싶은 마음에 주저없이 수강을 신청했지만 살짝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걱정이 이내 '할 수 있겠다.' 하는 자신감으로 바뀌는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두 분의 선생님의 수업은 무역 전반에 걸친 이해와 더불어 시험의 핵심을 콕 집어 주셨기 때문이죠. 자격증반 특성상 이론만이 있을거라는 딱딱한 수업이지 않을까 걱정 하실 수도 있겠으나 국제무역사 과정을 통해 무역으로의 취업을 위한 길라잡이 역할까지 할 수 있는 과정이라고 평가 하고 싶습니다. 혹시 무역쪽 과정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분명 무역의 바이블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무역의 '무'자도 모르는 초보단계에서 중,상위 실력의 과정을 무턱대고 등록후 예습이 아닌 복습위주로 찬찬히 따라가다 보니 어느새 저희 실력이 이미 중, 상이 되어 있더군요.. 너무 감사합니다. 김민정, 김해만 선생님.... 자주 연락드리고 취업해서 빨강 속옷 사드릴께요.. 다시한번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부산 무역의 꿈나무들!! 자신합니다. 김민정, 김해만 이 두분의 실력과 열정을 배우십시요..

처음 모르는것에 대한 두려움을 선생님들의 강의를 들은후 나도 모르게 실력, 내공이 한단계, 두단계 올라가는 내모습 너무 뿌듯함을 느끼게한 강의였고, 이렇게 빨리 끝나니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 김민정, 김해만 선생님들의 실력을 이제서야 부산 아닌 전국최고임을 나는 자랑스럽게 이야기하고 싶다. 초보부터 중급이상까지 본인의 레벨을 상관하지말고 일단 이분들의 강의를 듣고 평가했으면 한다. 너무 감사드리고 자주 연락드리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꾸벅

솔직히 무역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고 단지 배워보고 싶고 이쪽으로 가자는 마음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수업하기전엔 생소한 단어들이라 과연 할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앞섰는데 막상 강의를 듣고 하다 보니 쉽게 접할수있었고 오히려 학교에서 배우는 것보다 더 낫지않나 싶은 마음도 들었습니다. 이해하기도 쉽고 자격증등에도 과감히 도전할수 있을 정도로 수업내용도 쉽고 강사님들 설명도 훌륭했습니다.

길고도 짧은 자격증 대비반 이었습니다. 국제 무역사라는 시험 자체가 합격률도 낮고 너무 광범위 해서 정말 30일 강의는 짧은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강사님들이 프로의식으로 필요한것을 찍어서 중점적으로 하여 그 방대한 량을 요점으로 묶어서 알찬 시간이 되어 딱 맞는 알찬 강의였다고 봅니다.

무역에 대한 공부는 처음 접해보았는데, 두 강사님께서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셔서 무역 전반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현업에서 근무하셨던 경험도 더불어 말씀해주셔서 실제 업무에도 적용할 수 있는 부분도 여럿 있습니다. 국제무역사라는 자격증이 워낙 방대한 분량의 범위를 포함하고 있어서 6주라는 시간 안에 모든 것을 다 배울 수는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복습과 학습을 철저히 한다면 국제무역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훌륭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6주 동안 무역에 대한 가르침에 감사드립니다^^

 

 

출처: HRD-NET (www.hrd.g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